공지사항

[공지] 사단법인 점프(JUMP), TOP 10 결승에 진출하다!

By 2016년 7월 19일 One Comment
gic_jump

누구나 차별 없이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성장하는 사회를 꿈꾸는
비영리 사단법인 점프(JUMP)가 <Google Impact Challenge> TOP 10에 선정되었습니다!

2011년 5월부터 지금까지 약 5년이라는 기간동안 점프(JUMP)의 울타리 안에서
613명의 장학샘 2385명 청소년의 선생님이 되고,

이 대학생 교사를 위해 186명의 사회인 멘토가 지지와 격려로 함께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점프(JUMP)가 이제껏 만들어왔던 사회적인 효과(Impact)를
더 널리 더 빠르게 확산함으로써 더 나은 세상으로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도록
점프 모델의 소셜 프랜차이징을 전국적으로 시도하려고 하는데요!

(* 소셜 프랜차이징 : 사회적 비즈니스 모델을 대한민국 전 지역에 걸쳐 확산시키고자
각 지역의 지방자치단체/대학/사회적기업 등에 전수하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정착시키는 방식)

사단법인 점프(JUMP)를 응원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https://impactchallenge.withgoogle.com/korea2016/charity/jump

바로 위의 링크를 통해 <Google Impact Challenge> 사이트 내에서 점프에 투표해주시면 되는데요!
투표는 7/18(월)부터 8/21(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까 꼭 이 기간 안에 점프를 투표해주세요-乃


사단법인 점프 – ‘교육의 기회를 나누다’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교육의 기회를 누구나 평등하게!”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자녀들의 학업성취 수준의 격차는 점점 심각해져서 상위 20%와 하위 20% 간에 약 20점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점프는 부와 정보의 편중 심화로 인한 교육 기회 불평등 문제를 다루기 위해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큰 소외계층 청소년과 대학생 교육봉사자, 그리고 사회 멘토를 연결하여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입니다.

지자체, 기업, 학교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점프 교육 봉사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장학금과 멘토링을 제공받고 소외계층 청소년은 주2-3회 8시간 이상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받습니다. 향후 3년간, 점프는 250개 지역, 50,0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최대 37,500명 이상의 대학생들에게 멘토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입니다.


대학생이 되면 가치있는 일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그래서 ‘대학생이 되면 이런 건 꼭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마침 장학샘 활동 모집공고를 보게 되었고 곧장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장학샘 활동을 하면서 제가 아이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다보니까 더 좋은 영향력을 주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게 되는 것 같아요.
말하는 것도 더 조심하게 되고 행동도 하나라도 조금 더 신경쓰면서, 오히려 제 스스로도 깨닫고 배우는 게 많은 것 같아요. 제가 맡은 학생들의 인생 자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또 하나의 배움이 되는 것 같아서 뿌듯해요!
(한성대학교 한국어문학부 정윤성 장학샘)
점프에서 하는 멘토링, 마음껏 받아들이자는 열린 마음으로 모두를 만났습니다. 그나마 비슷한 상황의 사람들이 어떤 궁금증을 가지고 왔을까에 대한 흥미도 있었고, 멘토님의 관점이 저랑은 어떻게 다를지도 기대했죠. 직접 멘토링을 겪어보니 제가 생각했던 제 미래의 모습을 멘토님이 많이 다듬어주셨어요!
화학을 전공하고 뇌과학을 꿈꾸는 학부생이 데이터를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현장에서는 어떻게 데이터가 다루어지는지, 어떤 직업들이 있고 어떤 역할을 나누어 맡는지 등 많은 조언을 해주셨어요. 역시 점프의 멘토링은 할 수 있는 만큼 참여해보는 게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고려대학교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최준석 장학샘)

지금 바로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로 사단법인 점프를 응원해주세요!
대한민국 교육 기회 불평등에 한 줄기 빛을 밝히겠습니다 😀

Join the discussion One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