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점프가 일하는 방법

Join Us to Maximize our Potential

이사회/사무국

점프이사회사무국의 두 체제로 이뤄져있으며, 수평적인 협의를 통해 주요한 의사결정을 진행합니다

이사회

#다양한구성원 #직접의사결정

이사회는 실무보다는 가치에 중점을 두며 연 4회 정기적 이사회의를 통해 조직의 전체적인 방향성을 유지하고 사무국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도부터는 기존 7명의 이사 외에 ‘알럼나이(alumni) 이사’와 ‘멘토(mentor) 이사’가 새롭게 합류하여, 각 집단의 목소리를 이사회에 전달하고, 의사결정과정에도 직접 참여해서 조직의 미션과 비전에 맞는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직원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사무국 이사’도 새롭게 이사진에 합류하여 실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과 한계점은 물론, 사무국 직원들의 각종 애로사항들을 이사회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점프 이사직은 3년의 임기를 두고 있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출하고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케네디 공공정책대학원, 경영대학원, 교육대학원에서 함께 수학하며 교육격차 해소라는 미션을 공유해왔던 일곱 명의 청년들이 모여 2011년 점프를 설립했고,
문제해결 중심의 리더십을 공유하며 조직을 성장시켜 점프 설립 4년차에 사단법인 전환을 맞으며 모두 이사진에 합류했습니다.

사무국

#현장중심 #수요자중심 #성장

점프 사무국 구성원은 공동의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며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점프 매니저들은 청소년과 청년ㆍ대학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현장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가까이 소통하며 청소년에게 필요한 교육과 지지체계를 만들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다양한 역할과 권한을 가진 동료들이 수평적으로 소통하며, 직급이 아닌 업무를 중심으로 토론하고 의사결정을 합니다.
또한 각자의 다름을 존중하며 다양성을 포용합니다. 서로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학습하며, 시니어는 신념과 규범을 전수하고, 주니어는 새로운 생각과 방법을 고민합니다.
사무국은 매니저 개인의 성장과 역량개발, 업무 전문성 확보를 지원하며, 구성원 간의 교류를 지원하여 조직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점프 프로그램 매니저는
솔루션 제시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 정부, 공공기관, 대학 등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각 기관의 자원이 효과적으로 현장의 수요와 연결되어 쓰일 수 있게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학습 및 정서지원

교육격차 해소의 중요한 주체인 청년, 대학생이 다양한 배경의 청소년들을 위해 장기적으로 학습 및 정서지원을 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상담과 피드백을 통해 동기부여하고, 응원하고, 관리합니다.

다음세대의 성장

청년들의 필요와 목소리를 반영해 2040 사회인 멘토들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 행사와 교육, 멘토링을 기획/개최하여 다음세대의 성장을 돕습니다.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630명의 사회인 멘토, 5,000여명의 알럼나이, 다양한 파트너 및 후원자와 함께 가치와 신뢰 기반의 지속가능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갑니다.

선순환 모델이 확산

나아가 점프의 선순환 모델이 확산되어 더 많은 임팩트가 한국을 넘어 전세계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열정적인 동료들과 함께 더 나은 방법을 연구합니다.

임팩트지향

#측정가능 #지속가능
  • 점프는 참가자의 실제적인 성장과 교육현장 및 교육복지 생태계의 장기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지향합니다. 일방적인 수혜를 제공하여 문제를 해결방식이 아닌,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측정ㆍ분석하여 개선점을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등 임팩트 중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 주기적으로 교육현장을 방문하여 당사자 및 관계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여 현장의 수요 및 정성적인 변화를 측정합니다.
  • 실효성있는 성과 측정을 위해 1) 프로그램과 참가 대상에 대한 주요 성과 지표를 설계하여 프로그램의 시작 – 중반 – 종료 시점에 측정하고, 2) 청년ㆍ대학생의 활동 데이터를 꾸준히 수집합니다. 수합된 모든 데이터는 분석하여 성과보고서로 작성되며 추후 사업에 반영합니다.
  • 또한, 사교육비 절감, 청년ㆍ대학생 진로 탐색, 교육복지기관 교사 파견비용 등 점프가 만들어내는 사회적 가치는 매년 화폐가치로 측정 및 발표하고 있습니다.

투명한운영

#사회문제해결 #전문성 #책무성
  • 점프의 파트너와 후원자는 ‘교육의 양극화에 따른 불평등 해소’를 위한 점프의 새로운 교육모델과 전문성에 공감하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 점프의 사업비와 후원금은 사용에 대한 원칙과 기준을 준수하여 투명하게 집행하고 있으며, 매년 회계법인 등 신뢰할 수 있는 외부기관으로부터 건강한 집행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교육기회 확산을 위해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