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학습센터 참여

Join Us to Maximize our Potential

점프는 수요자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지역사회 및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합니다.

지역사회에 존재하는 공간이나 사회복지시설 및 기업, 전문인력과 인프라 등의 자원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밀착형 솔루션 체계를 지원합니다.

점프 프로그램의 차별성

장기 봉사활동

1년의 지속적이고 장기적 접근을 통해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학습지도의 일관성이 생겨 학업 능률이 높아지고 봉사자와의 유대감/신뢰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검증된 청년·대학생 역량

활동 전 사전교육을 통해 활동의 목적을 명확히 설정하고, 봉사자의 책임감, 성실성,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합니다. 활동 중에는 담당 전문 인력의 관리와 보수교육으로 봉사자의 동기부여와 성실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학습센터 선발과정 참여

참여하는 봉사자들이 교육에 대한 기본 소양만큼이나 학습센터 현장에 맞는 성향 및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프는 면접심사 때 학습센터 대표/담당자 1명이 함께 활동할 봉사자 선발에 직접 참여하게 됩니다.

사무국의 역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각 프로그램에 전문 매니저를 배정하여 대학생 봉사자 관리, 교육훈련 프로그램 기획/운영, 이슈 및 문제 해결 지원을 담당합니다. 이를 통해 대학생 봉사자 중도 탈락율 10%를 이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선발과정부터 교육현장의 의견과 요구사항이 반영된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라 생각됩니다.
처음부터 우리 아이들과 잘 어울릴만한 선생님을 선발하고, 점프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교육과 관리등이
타 대학생 교육봉사자 지원 프로그램에 비해 대학생들의 동기부여와 성실성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서울 가재울지역아동센터 변희성 사회복지사

점프의 대학생 교육봉사자 덕분에 지역아동센터가 ‘어려운 아이들이 이용하는 곳‘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성장하기에 좋은 곳‘으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학교가 공적인 부분에서 학부모님들께 신뢰받는 것처럼,
지역아동센터는 점프 프로그램과 같은 양질의 교육이 제공되는 지역사회 교육복지기관으로 신뢰를 받는거죠.
점프의 활동이 확산되어 더 많은 아이들이 교육적 혜택을 받게 된다면
’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복지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대구 좋은친구지역아동센터 서진습 센터장

JUMP는 공모를 통해 함께 할 학습센터를 모집하고,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파견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학습센터는 JUMP 사업의 핵심 파트너이자 참여 주체로써, 지역사회 기반의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밀착형 복지체계를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학습센터란?

점프의 파트너로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기관, 청소년센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대안학교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입니다.

모집대상

점프 학습센터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을 지켜주기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고 있는 지역의 기관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문을 두드릴 수 있습니다.

학습센터신청 절차

1. 서류심사
2. 현장심사

매년 하반기 차년도 점프와 함께 할 학습센터를 공모합니다.
아래 학습센터 공모 알림신청을 통해 정보를 남겨주시면 해당 지역 학습센터 공모 시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

학습센터 MAP

지속가능한 교육기회 확산을 위해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