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점프 소개

Join Us to Maximize our Potential

점프는 다양한 배경의 청소년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미래 포용인재를 양성하여 나눔과 다양성의 가치를 실현하는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입니다.
현장중심의 다자간 협력모델을 통해 교육, 청년, 기회격차 등 우리사회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측정가능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션과 비전

미션

점프는 누구나 차별 없이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비전

공정한 교육기회 제공

점프는 다양한 배경의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꿈을 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한 교육기회를 제공합니다

풍부한 경험의 장

점프는 청년ㆍ대학생들이 균형잡힌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의 장을 제공합니다.

긍정적인 변화

점프는 다양한 주체 및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합니다.

다양한 가치의 중요성

점프는 우리사회가 다양한 가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존중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시도합니다.

사업소개

점프는 수요자 중심, 현장 중심, 협업, 참여자와
생태계의 성장
이라는 원칙을 지키기 위해 고민하고 행동합니다.

삼각 멘토링 (기본형)

삼각멘토링 모델은 교육 현장의 청소년과 대학생 봉사자 모두가 성장하고, 교육복지 생태계와 현장에 직간접적인 도움이 되는 솔루션에 대한 고민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장기적 접근을 위해 다양한 자원과 경험을 가진 파트너들과의 다자간 협력을 통해 만들어 왔습니다.

청년-지역연계 (지역 확산형)

청년-지역연계 모델은 삼각멘토링 모델이 만들어 온 가치의 확장을 지향합니다. 점프의 활동이 단지 사업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년이 떠난 읍면단위 지역에 청년이 돌아와 머물며 아이들과 삶의 중요한 순간순간을 함께 경험하고, 지역의 교육복지 생태계와 좀 더 넓게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으로 나아가려합니다. 청년과 청소년, 교육기관의 성장은 물론 지역의 개별기업과 지역사회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계속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글로벌 (해외 확산형)

점프는 현장중심의 유연한 접근을 통해 계속 우리가 추구하는 미션과 비전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공정한 기회를 나누고 이웃과 함께하는 인재를 키우는 것은 전 지구적 고민이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그리고 북한을 향해 우리와 같은 고민을 하고 같은 미션을 공유하는 많은 개인,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계속 넓혀 나가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성장모델

점프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청소년들에게는 청년ㆍ대학생을, 청년ㆍ대학생에게는 사회멘토인을 연결함으로써, 단계적으로 롤모델을 제시하여 참여 주체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Chain-growth 모델이라는 점, 그리고 사회의 다양한 주체를 연결하여 참여한 모든 주체가 성장하는 Co-growth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Chain-growth 모델

세대간 롤모델 제시를 통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참여

일방적인 수혜가 제공되던 기존의 프로그램과는 달리, 점프는 청소년들에게는 청년ㆍ대학생을, 청년ㆍ대학생에게는 사회인멘토를 연결함으로써, 참여 주체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어느 한 단계에서 특정 주체에만 집중하지 않고, 참여하는 모든 주체에게 동기부여 요소를 디자인함으로써, 모든 주체의 성장이 단계적으로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Co-growth 모델

사회의 다양한 섹터별 다자간 파트너십

점프는 각각의 주체가 함께 성장하는 것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12년동안 6,095명의 대학생 봉사자가 21,185명의 청소년과 함께 호흡하며 학습지도와 멘토링을 해왔으며, 630명의 사회인멘토님들께서 청소년과 청년ㆍ대학생의 성장과 변화를 응원해주고 있습니다. 교육 불평등과 사회 양극화의 해소를 위해 점프와 함께 해주시는 정부ㆍ기업ㆍ학교ㆍ재단ㆍ 소셜벤처와 미래세대가 꿈꾸고 성장할 수 있는 배움의 터를 마련해주시는 지역사회와 복지기관의 협업을 통해 참여한 모든 주체가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체인이 맞물려 앞으로 나아가는 자전거처럼 점프와 모든 구성원은 서로가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 서로를 빛나게 해주는 존재로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점프는 지난 12년동안 사회의 다양한 주체를 연결하여, 참여한 모든 주체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Co-growth & Chain-growth 모델을 통해 입증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앞으로도 점프는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우리사회가 당면한 여러 사회문제를 점프의 핵심 솔루션을 통해 해결하고자 합니다.

미래세대를 위한 공정한 교육기회의 선순환

점프의 선순환이 건강하게 다음세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미래세대 성장을 지원합니다.

사회·경제적 불평등으로 인한 교육기회 격차는 공정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악순환을 끊고, 미래세대가 더 다양한 꿈을 꾸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점프는 이렇게 성장한 미래세대가 청년/대학생, 사회인이 되어 또 다른 미래세대를 위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돕는 선순환을 꿈꾸며 점프와 함께하는 청소년, 청년/대학생 미래세대를 지원합니다.

지속가능한 교육기회 확산을 위해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