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요자ㆍ현장중심

Join Us to Maximize our Potential

점프는 수요자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지역사회 및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합니다.

지역사회에 존재하는 공간이나 사회복지시설 및 기업, 전문인력과 인프라 등의 자원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밀착형 솔루션 체계를 지원합니다.

01

수요자 니즈에 맞춘 장기활동

점프는 공급자 중심의 일시적인 활동과 달리 1년간 장기 활동을 전개합니다.

교육나눔봉사

  • 청년ㆍ대학생이 청소년의 수준에 따라 한 학년의 커리큘럼으로 맞춤형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합니다.
  • 장기간 동안 형성된 신뢰관계는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감 뿐만 아니라, 학습지도의 일관성으로 높은 학업능률을 보여줍니다. 또한, 지역사회복지기관의 안정적 프로그램 진행을 가능하게하여, 지속적인 맞춤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년-지역 연계형 사업

  • 장기간 청년들이 지역에 머물며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 활동과 마을 활동, 기업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 도시의 청년들이 마을에 살면서 지역의 청년인구 감소 문제와 교육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면서 마을과 함께 성장합니다.

점프의 장학샘은 청소년의 담임 선생님이 되어 지속적으로노력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합니다.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학습지도의 일관성을 주어 학업능률이 높은 편입니다.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활동으로 인해 안정적 프로그램과 맞춤 교육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장학샘과 형성된 신뢰관계를 통해 아동들의 변화와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서울 멘토지역아동센터, 장희주 센터장

02

현장 전문가의 청년ㆍ대학생 직접 선발

현장에서 활동하는 청년ㆍ대학생은 해결하고자하는 사회문제에 대한 이해와 소양을 갖추는 것 만큼이나 현장의 실정에 맞는 성향 및 역량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프는 교육복지기관 및 지역기업의 대표/담당자가 청년ㆍ대학생을 직접 선발할 수 있도록 면접 심사위원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문 선발위원의 기준과 안목 만큼이나 현장 전문가로서 기관/기업 담당자의 관점이 중요하게 반영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선발과정부터 교육현장의 의견과 요구사항이 반영된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라 생각됩니다. 처음부터 우리 아이들과 잘 어울릴만한 선생님을 선발하고, 점프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교육과 관리등이 타 대학생 교육봉사자 지원 프로그램에 비해 대학생들의 동기부여와 성실성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서울 가재울지역아동센터, 변희성 사회복지사

03

검증된 청년ㆍ대학생의 역량

점프의 청년ㆍ대학생은 면접을 통해 선발되고, 사전모임과 커리큘럼에 따른 교육을 통해 현장과 대상에 대한 이해와 활동 기관 및 기업의 방향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하나의 기관 및 기업에서 팀을 이루어 활동하면서 청년ㆍ대학생은 서로 의지하고 도움을 주며 함께 응원해주는 강한 응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활동의 목적을 명확히 설정하고 기관 및 기업으로 파견되기 때문에 개별 활동자에 비해 책임감이 높습니다.
점프의 청년ㆍ대학생은 활동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기관 및 기업의 담당자와 소통하기 때문에 현장 전문가의 믿음 또한 큽니다.

점프의 대학생 교육봉사자 덕분에 지역아동센터가 ‘어려운 아이들이 이용하는 곳‘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성장하기에 좋은 곳‘으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학교가 공적인 부분에서 학부모님들께 신뢰받는 것처럼, 지역아동센터는 점프 프로그램과 같은 양질의 교육이 제공되는 지역사회 교육복지기관으로 신뢰를 받는거죠. 점프의 활동이 확산되어 더 많은 아이들이 교육적 혜택을 받게 된다면 ’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복지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대구 좋은친구지역아동센터, 서진습 센터장

학습센터 MAP

지속가능한 교육기회 확산을 위해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후원하기